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기사모음
>
제83,84호
·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우리 속담에 ‘더도 덜도 말고 늘 한가윗날만 같아라’하는 말이 있다. 이는 매일이 한가윗날만 같았으면 좋겠다는 말이다. 이 말은 추석에는 오곡백과가 풍성하고 이날 많은 음식을 장만하여 잘 먹고 즐거운 놀이를 하며 놀게 되므로 늘 이날만 같았으면 더 바랄 것이 없겠다는 뜻이다. 배불리 먹지 못하…
좌파정권 10년 기업비리 메스
10년만에 ‘左’→‘右’로 이동한 정권. 이명박 정부가 좌쪽으로 기울어진 기업문화 바로잡기에 나섰다. 이명박 정부는 공기업의 기업문화를 바로세우기 위해 감사원과 검찰을 동원한 대대적 사정작업을 진행하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대기업들의 문화 쪽으로 메스를 가할 움직임…
사정 올가미, 노무현 향하나
모두 10여개다. 10여개의 이명박 정부의 사정 칼날이 노무현 전 대통령 측근들을 겨냥하면서 노 전 대통령에게 올가미를 씌우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물론 정권교체 직후면 언제나 구 정권에 대한 사정작업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이명박 정부도 일단 촛불정국이 잦아들자 본격적인 사정 드라…
MB, 어청수 청장 안고 가려나
이명박 정부의 종교편향성 논란이 날로 거세지면서 어청수 경찰청장의 경질에 대해 불교계는 물론 여야 정치권에서까지 압박을 가하고 있으나, 이명박 대통령은 이에 꿈쩍도 않고 ‘경질 불가’ 입장을 보이고 있어 그 ‘진짜 이유’에 대해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불교계는 지난 8월…
18대 첫 정기국회, 현안마다 ‘돌부리’
90일 가까이 휴업사태를 면치 못했던 국회가 9월 1일 정기국회로 막이 오르면서 여의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이번 정기국회를 기점으로 여야는 정국의 주도권을 쥐기 위해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대립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기국회는 이명박 대통령 취임과 헌정사상 최대 여당의 등장 이후…
김형오 “數의 정치서 벗어나야”
18대 국회 첫 정기국회를 개원하면서 많은 정치권 인사들 중에서도 가장 감격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바로 김형오 국회의장이라는데 이의를 달 사람은 없을 것 같다. 국회가 지난 8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여야 합의로 예고됐던 18명의 상임위원장 및 상설특별위 위원장을 선출하면서 18…
100년 장수기업의 성공비결
기업은 통상 약 500년 동안 존재했지만, 인류문명사의 측면에서 보면 순간 정도밖에는 되지 않는다. 기업은 그 동안 물질적 부의 생산자로서 대단한 성공을 누려 왔으며, 재화와 서비스의 공급을 통해 폭발하는 세계 인구를 부양함으로써 문명화된 삶을 가능케 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이…
‘내집마련’ 전략 새로 짜라
정부가 8월 21일 발표한 부동산 활성화방안과 관련해 부동산업계는 굵직한 규제완화가 없는 상황에서 공급만 부추겨 오히려 미분양만 늘릴 소지가 있다는 분석을 내놨었다. 또, 투기세력까지 가담할 우려가 있어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여기에, 올해 들어 수도권에서…
‘굿나잇(Good Night) 밀크’ 드시고 푹~ 주무세요
서울우유는 8월 30일 “ 밤에 마시는 우유, 굿 나잇 우유”를 출시했다. 멜라토닌 성분이 기존 우유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밤에 편안하고 충분한 잠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Good Night Milk’는 해뜨기 전 이른 새벽에만 착유한 원…
청년층 ‘취업자 감소폭’ 커졌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취업난은 우리의 경제 활력을 갉아먹는 ‘만성질환’으로 고착화되면서 그 심각성과 후유증이 점차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침체로 취업난이 더욱 극심해지면서, 청년층 인구가 감소하는 가운데 취업자는 더 빠른 속도로 줄어 청년층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금주의 신상품]
스카이는 주변 소음제거 기능(Noise Cancellation)을 적용한 SKT 전용 HSDPA폰 ‘허쉬 (IM-S350)’를 출시했다. 주변 소음제거 기능은 통화시 내 주변의 소음을 제거해 상대방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좋은 음질로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주변 소음이 큰 지하철, 야구장, 놀…
한민족의 소‘韓牛’
불후의 명작 를 지은 노벨문학상 수상자 펄 벅 여사는 생전에 뜨거운 한국사랑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이다. 그의 한국사랑이 움튼 배경은 이러하다. 1960년 초겨울, 펄 벅 여사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경상도 경주에서 소를 끌고 가는 한 농부를 보았다. 그런데 무거운 쟁기를 지게에 짊어…
“인도적 지원은 말로 하는게 아니오”
“요즘 들어 정부에서 ‘인도적 지원’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죠. 인간의 생명을 첫째로 여기는 데에서 인도적 지원이 시작되는 것이죠. 그런데 내 생각에는 정부가 인도적 지원이라는 말의 의미를 모르는 것 같아요.” 사단법인 한국구조연합회 중앙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탤런트 정동남…
“추석에 부모님께 선물하겠다”
올 추석은 짧은 연휴와 경기침체로 직장인들의 마음은 무겁고 몸은 바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올해 추석에는 부모님을 찾아뵙고 추석 선물을 할 계획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 같은 결과는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와 직장인 지식 포털 비즈몬이 최근 국내…
돈 받고 일러바치는 사회
전국을 뒤흔들어 놓았던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오는 10월부터 쇠고기 원산지를 허위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은 업소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일명 ‘쇠파라치’ 제도를 시행한다. 정부가 제시한 신고포상금은 원산지 허위표시가 최고 200만 원, 미표시는…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난정…
대한민국 최고 바텐더 가린다……
KAI, 상생업체 지원 확대…30…
LS전선·LS마린솔루션, 태안…
이산화탄소, 폐광산에 육상 저…
농협, 영천·청도 지역 취약계…
60대 남성, 구직 중 보이스피싱…
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
일동제약그룹 ‘아이리드비엠…
스마일게이트, ‘AGF 2024’…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