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기사모음
>
제753호
·
[데스크 칼럼] 미래의 캐시카우 준비해야 ‘회색코뿔소’ 피한다
우리나라에 보험이 도입된 때가 언제인 줄 아세요? 6.25 전쟁이 막 끝난 1950년대 말입니다. 그동안 보험산업은 사회 안전망의 한 축으로 역할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2022년 기준 국내 보험산업의 총자산 규모는 무려 약 1,310조 원입니다. 2013년 대비 1.7배 이상 성장하며…
[미래 캐시카우①] “잘 자요”…돈 버는 꿀잠 ‘슬립테크’ 시장 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래 캐시카우(주요 수익원)로 슬립테크(Sleep+Tech 합성어, 수면기술) 시장에 주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삼성전자, 야심작 갤럭시 워치6건강관리 기능 강화 돋보여7월 26일, 전 세계의 관심 속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의 주인공 중 하나는 갤럭시 워치6…
[미래 캐시카우②] MZ세대가 불붙이고 팬데믹이 기름 부으니 위스키…
대한민국 주류기업의 핵심 주요수익원은 소주임을 부인할 수 없다. 확실한 먹거리 상품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선 꼭 그렇지만도 않다. 시대가 변했기 때문이다. 슬슬 위스키나 와인이 새로운 캐시카우로 떠오르고 있다. 주류문화, 특히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가 이같이 만들었다. 불을 붙였다. 거기에…
[미래 캐시카우③] 금산분리 완화, 시중은행의 비금융 캐시카우 확장…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이했으나, 은행이 여전히 이자 장사에 치중하고 있는 배경에는 금산분리라는 장벽이 존재한다.금산분리(금융과 산업자본의 분리)는 산업자본인 기업과 금융자본인 금융사가 서로의 업종을 소유하거나 지배하지 못하도록 양방향으로…
[미래 캐시카우④] 'AI'로 신사업 진행 중인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는 이용자에게 더 좋은 게임 환경과 서비스를 위해 'AI'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게임사는 'AI'를 통해 이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알맞은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다. 또 게임 내의 가상 캐…
[인터뷰] 문남중 대신증권 글로벌전략팀장 “美 증시 대선까지 상승…
지난해 8월 팬데믹 이후 랠리를 이어가던 미국 증시가 주춤하고, 전문가들의 전망이 엇갈리는 가운데에서도 지속적으로 4분기가 투자 적기라며, 주변에서 곡소리가 날 때 사야 한다고 주장해 온 이가 있다. 대신증권 문남중 글로벌전략팀장이 그 주인공.하락 국면을 보이던 미 증시는 실제로 지난해 4분…
[인터뷰] 차민태 관악문화재단 대표 "축제의 도시 서울 관악구, 노인도…
방방곡곡에서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이야기들이 넘쳐난다. 그 주역에는 기초문화재단이 있다.기초문화재단의 존재이유는 지역주민이 축제나 문화예술 활동을 더욱풍요롭게 누릴 수 있기 위함이다.서울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지역문화재단의 역할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관악문…
[인터뷰] ‘중꺾마’ 스타벅스 장광열 커피대사 “커피로 고객·파트…
지금은 부캐(부캐릭터) 전성시대다. 특히 기업들이 자사를 홍보하는 대표 얼굴로 내부 직원들의 부캐 활동을 적극 지원, 장려하고 있다. 직원으로서 쌓은 경험으로 기업의 장점과 특징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어 이를 소개하기 용이하고, 직장인으로서 고객과 형성하는 공감대와 친근감의 폭이 넓기 때…
[인터뷰] 김경선 이마트24 위스키 MD, 술과 기획에 진심이니 위스키…
위스키를 마실까 참을까 고민하던 시절에서 무슨 위스키를 마셔볼까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위스키의 인기가 대단하다. 주로 젊은이들이 주도한다. 이에 뒤질세라 기성세대도 덩달아 구매 대열에 동참한다.이마트24는 최근 주류 관련 보도자료에 근거리 주류 창고라는 꾸밈말을 붙여서 보내준다. 근거…
[캐릭터 현장] 사회초년생 노란 ‘무너’와 퇴근 뒤 맥주 한잔 걸치는…
입구부터 사람들이 줄지어 선 그곳에 들어가자 순식간에 캐릭터들이 주인공인 세계가 펼쳐졌다. 아이를 위해 함께 온 가족단위 방문객을 비롯해 캐릭터를 사랑하는 키덜트(kid와 adult 합성어)족,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현장을 찾았다. 7월 13~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건설in] ‘그린수소’ 옷 입고 화려한 변신 준비하는 국내 건설사
탄소중립은 이제 기업만의 몫이 아니다. 개인도 내 일처럼 나서야 한다. 이상고온, 기록적 폭우, 가뭄 등은 더 이상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다. 지구촌 어디에라도 일어나는 일이 돼버렸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 현상을 막자는데 개인과 기업이 따로 일순 없다.탄소중립을 다시 얘기해보자. 자연이…
[문화현장] 마우리치오 카텔란 떠난 자리에 김범이 풀어놓은 수수께끼…
영상에서 치타와 영양이 서로 쫓고, 쫓기고 있다. 흐린 눈으로 빠르게 훑으면 동물의 왕국 다큐멘터리 속 한 장면을 그저 틀어놓은 것이라 여길 법하다. 그런데 가만히 영상을 들여다보고 있노라면 쫓는 것이 영양, 쫓기는 것이 치타라는 사실을 발견한다. 다큐멘터리를 녹화한 뒤 원본 영상에서 치타, 영…
[천수림의 현대사진산책+] 그러니까, 당신은 누구세요?
회화에서 연극화의 문제는 사진의 영역 안에서도 흥미로운 방식으로 작동해왔다. 영화배우에서 역사적 인물, 남성으로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며 셀프 포트레이트 사진을 찍는 신디 셔먼과 자신의 친구를 비롯한 주변 인물의 초상사진을 찍는 성지연은 정체성과 그들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모호한 시선…
[Economy & Art] 효성첨단소재가 패션·예술과 만났을 때
감각적인 옷이 걸린 스토어는 마치 패션쇼의 한 장면을 캡처해 현실에 꺼내놓은 듯 세련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그런데 이 옷들 옆엔 에어백 쿠션, 안전벨트, 카페트, 기타 등 한 카테고리로 엮기 힘든 다양한 물품들이 함께 전시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물품들의 공통점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는…
1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난정…
대한민국 최고 바텐더 가린다……
KAI, 상생업체 지원 확대…30…
LS전선·LS마린솔루션, 태안…
이산화탄소, 폐광산에 육상 저…
농협, 영천·청도 지역 취약계…
60대 남성, 구직 중 보이스피싱…
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
일동제약그룹 ‘아이리드비엠…
스마일게이트, ‘AGF 2024’…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