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중 전 대통령 정치개입
중국 양(梁)나라는 멸망(557년)까지 4대 56년을 이었지만, 그 가운데 48년간이 무제(武帝)의 치세(治世)이다. 대략 180년에 이르는 남조 가운데 이만큼 오래 재위한 천자는 달리 찾아볼 수 없다. 무제는 유학·현학(老莊學字)·불교에 조예가 깊어 학문을 바탕으로 사회 안정을 이루며 줄기찬 번영으로 황금…
대표이미지
문국현은 전형적인 좌파 경제인
몇달전 나는 ‘한국의 신좌파-그들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일이 있다. 그 글의 일부를 인용해 본다. “한국에서의 신좌파도 미국에서의 신좌파운동의 주체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체제전복 세력과는 구별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신좌파는 반재벌운동, 소액주주운동, 환경…
대표이미지
‘카핑 베토벤’ 천재를 연주한 비밀의 여인은 누구인가!
세기의 거장 ‘베토벤’과 그의 악보를 옮기게 된 카피스트 ‘안나 홀츠’의 운명적 만남과 9번 교향곡 ‘합창’이 탄생하기까지 비밀을 담은 ‘카핑 베토벤’이 10월 11일 개봉한다. 베토벤 명곡의 향연을 스크린에서 만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 국내 최초 상영되며 뜨거운 호…
킬러들의 수다 신현준 VS 올드보이 강혜정
‘킬러들의 수다’의 신현준과 ‘올드보이’의 강혜정이 만난다. 바로, 영화 ‘킬미 (가제)’가 신현준과 강혜정으로 캐스팅을 확정 지은 것! ‘킬미’는 은퇴를 앞둔 전문 킬러가 자살을 의뢰한 여인과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러브스토리를 담은 로맨스물로 기존의 ‘킬러’를 소재로 한 영…
최영미와 ‘386’ 정치인, 누가 더 옳을까
최영미라는 시인이 있다. 흔히 말하는 ‘여류시인’이다. 왜 불과 천여 명밖에 안 되는 한국의 시인들을 ‘여류시인’과 ‘여류시인이 아닌 그냥 시인’으로 굳이 나누려 하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꽃이 피는 건 힘들어도 지는 건 잠깐이더군 골고루 쳐다볼 틈 없이 님 한번 생각…
대표이미지
철도노조 조합원 59.06%, “이철 사장 퇴진에 찬성”
‘KTX·새마을호 여승무원 정리해고, 요금인상, 적자 역 폐지, 1인 승무 강행…’ 이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의 경영방식을 비판해 온 전국철도노동조합(아래 철도노조)이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이 사장 퇴진을 가결했다. 25일 철도노조에 따르면, 이철 사장 등 경영진 퇴진…
국내 거주 외국인 위급 상황시 119 이용 늘어나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위급 상황시 119구조대를 이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글로벌화에 맞추어 국제적 수준의 소방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불거지고 있다. 특히, 지난 한해동안 서울에서 119를 통해 이송된 외국인은 687명. 올해에도 7월 기준 현재 377명의 외국인들…
대표이미지
아동학대 알고도 신고않는 의사·보육원 교사 등에 과태료
앞으로 의사, 초·중등 교사, 보육원 교사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치료나 상담을 통해 아동학대 사실을 알고도 신고하지 않으면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또 어린이 성범죄자를 사회와 격리시키는 치료감호제도 도입된다. 민·관 합동기구인 저출산·고령화대책연석회의(공동의장 한…
대표이미지
“밤을 새워서라도 한미FTA 공개토론 합시다”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을 지냈던 정태인 민주노동당 한미FTA저지 사업본부장이 노무현 대통령에게 한미FTA에 대한 공개토론을 요청했다. 정 본부장은 31일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노 대통령은 ‘협상이 끝나면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반대하는 이들과 무릎을 맞대고 밤을 새워서…
대표이미지
17대 대선 주인공은 ‘후보자’ 아닌 ‘유권자’
17대 대통령선거를 넉달 앞둔 상황에서 시민단체들이 대선 후보들의 정책검증에 발을 벗고 나섰다. 이들은 특히 현재 대선후보가 결정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경부운하 타당성’을 첫 시험대에 올린 뒤 결과에 따라 ‘공약폐기운동’도 벌일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녹색연합, 참…
대표이미지
“의사들이 병원 밖으로 나온 까닭은”
참여정부가 공약으로 내세웠던 ‘성분명처방’을 둘러싸고 의료계의 반발이 거세다. ‘성분명처방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인 국립의료원 앞에서 지난 20일부터 의사들이 1인 시위를 한 데 이어 31일 대한의사협회는 성분명 처방 시범사업을 저지하기 위한 대책마련을 위한 집단휴진에 들어갔다.…
이마트,’1+1’ 안하고 ’반~값’한다…그거나그거나
신세계 이마트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덤으로 주는 ‘1+1’ 행사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서도, ‘1+1’ 행사나 다름없는 절반가 판매 등 납품 업체에 부담을 주는 행사를 여전히 펼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달 2일까지 펼치는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빅보너스대전’에서 엘지생활건강의 엘…
대표이미지
진로-두산 소주피해로 알코올성 간경화 주범..엄격히 ‘살인자’
알코올성 간 환자가 해마다 늘고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일주일에 소주 2병 이상 술을 마시면 알코올성 지방간에 걸리기 쉽다. 별 증상이 없어 소홀히 생각하기 쉽지만 방치하면 간염이나 간경화로 악화돼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 특히 요즘 소주 양사가 벌이는 저도주 경쟁으로 인해 어린나…
대표이미지
롯데·신세계·현대, 상거래질서 없다
롯데쇼핑·현대백화점 등 백화점은 소비자를 속이고 납품업체에다가 압력을 가하는 등 상거래질서를 어지럽히는 주범으로 등장했다. 이들 업체 4곳이 판매수수료를 일방적으로 인상하는 등 납품업체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부당행위를 했다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대표이미지
SKT 등 ‘정보유출’ 막을 능력없어, 은행에 ‘모바일뱅킹’ 넘겨줘
모바일뱅킹 주도권을 놓고 통신업계와 경쟁하고 있는 은행들이 초강수를 들고 나왔다. 은행이 주도하는 기존 방식과 다른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이 등장하자 자기네가 직접 이동통신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은행과 통신업계의 갈등이 절정으로 치닫는 형국이다. 은행의…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