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조니 뎁, 할리우드 공식 ‘왕따’가 됐답니다
할리우드가 나를 몇 년간 보이콧 했다.조니 뎁이 최근 한 인터뷰에서 주장한 발언이다.미국 연예매체 더 선데이 타임즈는 새 영화 미나마타(Minamata)의 영국 개봉과 관련, 이 영화의 주인공인 배우 조니 뎁과의 인터뷰를 지난 15일(현지 시간) 공개했다.영화는 1971년 일본 구마모토 현의 작은 어…
대표이미지
[게임은 지금부터 ②] 엔씨소프트, ‘리니지W’로 던진 글로벌 승부수
게임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부진한 틈을 타 2K(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등 신흥 강자들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각 회사는 하반기 반격을 예고하는 한편, 성장세를 잇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이들의 하반기 성장전략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관련…
대표이미지
[게임은 지금부터 ①] 달라진 넥슨, 하반기 성장 키워드는 ‘투트랙’
게임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부진한 틈을 타 2K(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등 신흥 강자들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각 회사는 하반기 반격을 예고하는 한편, 성장세를 잇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이들의 하반기 성장전략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넥슨이…
대표이미지
자전거가 호텔 방 안에? 친환경 호텔은 이렇습니다
친환경이 호텔에도 스며들었다. 친환경 어메니티, 무라벨 생수와 같은 제로 웨이스트 제품들을 내놓는가 하면 비건 콘셉트의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했다. 제로 웨이스트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캠페인을 말한다.5성급 호텔 스위트룸이 환경을 생각합니다구스 이불이 사라졌다…
대표이미지
넷마블·엔씨소프트·넥슨, 2분기 어닝쇼크...3분기 신작은 어떻게?
넷마블엔씨소프트넥슨(3N)이 2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연초부터 이어진 인건비 상승, 신작 부재 등이 원인으로 지적된다. 이들은 3분기 출시되는 신작을 통해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72억 원, 영업이…
대표이미지
아이들 개학했는데 청소년 백신 접종은 언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계획에 관심이 집중된다. 오늘(17일)부터 교육부의 2학기 등교 확대 방침에 따라 전국 초중고등학교 상당수가 부분 등교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이다.교육계에 따르면 9월 3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는 수도권…
대표이미지
백화점 '큰손' 된 2030남성 … 명품 소비 MZ세대 남성이 주도한다
MZ세대 남성들의 소비가 심상치 않다. 특히 명품 소비에서 이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여성중장년층이 명품 소비를 이끌던 과거와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다.2030남성, 꾸미는 내가 멋져그루밍족부터 포미족까지.MZ세대 남성들의 소비 특징을 요약하자면 이러하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할…
대표이미지
백화점 2분기 호실적 … 새 점포 덕 계속 이어질까
백화점 빅3가 모처럼 웃음 지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지난해 쓴맛을 봤지만, 올해 2분기는 흑자를 기록했다. 하반기는 어떻게 될까?억눌린 소비심리 표출 신세계는 상반기 사상 최대 성적지난 17일 신세계현대롯데백화점의 실적공시가 마무리됐다. 두드러진 2분기 성장세에 힘입…
대표이미지
‘하늘에서 살길 찾은’ 롯데면세점 … 관광비행 면세품-직구 서비스로…
코로나19로 위기가 장기화하면서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사업 돌파구를 찾았다. 무착륙 관광비행에서 면세 상품을 판매하고 해외 직구 사업에 나선 것이다. 무착륙 관광비행은 해외 영공을 선회한 후 착륙 없이 다시 출발한 곳으로 돌아오는 형태다. 엄연한 국제선 비행이기에 여권을 꼭 챙겨야 한다. 해…
대표이미지
[포스트코로나 은행 ②] 신한은행 “빅데이터로 고객불만을 미리 차단…
코로나가 은행을 둘러싼 고정관념을 크게 바꾸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은행 직원의 구성이다. 더이상 상경 또는 문과만의 직장이 아니며, 디지털 인력이 이를 대체하고 있다. 은행들의 포스트 코로나가 디지털에서 비롯되는 양상이다. 은행들의 디지털 변화상을 짚어본다.[관련 기사][포스트코로나…
대표이미지
[포스트코로나 은행 ①] "금융 언어 입힌 인공지능이 출동합니다"
코로나가 은행을 둘러싼 고정관념을 크게 바꾸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은행 직원의 구성이다.더이상 상경 또는 문과만의 직장이 아니며, 디지털 인력이 이를 대체하고 있다. 은행들의 포스트 코로나가 디지털에서 비롯되는 양상이다. 은행들의 디지털 변화상을 짚어본다.국민은행의 AI는 시몬처럼 될까…
대표이미지
[포스트코로나 은행 ③] 우리은행, 실제 행원 빼닮은 'AI 뱅커' 1호 데…
코로나가 은행을 둘러싼 고정관념을 크게 바꾸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은행 직원의 구성이다. 더이상 상경 또는 문과만의 직장이 아니며, 디지털 인력이 이를 대체하고 있다. 은행들의 포스트 코로나가 디지털에서 비롯되는 양상이다. 은행들의 디지털 변화상을 짚어본다.[관련 기사][포스트코로나…
대표이미지
기능식품·커피·레저 앞세워 종합식품기업 도약 나선 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종합식품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성인영양식 셀렉스를 앞세워 단백질 식품 시장에 진입한 데 이어, 지주사인 매일홀딩스를 중심으로 상하농원과 카페 폴 바셋 등을 통해 수익 다변화에 나섰다.국내 인구 구조 변화로 인해 우유 시장이 정체를 겪는 만큼, 매일유업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대표이미지
[비인기를 빅인기로 ①] 신한금융, 파리올림픽 빛낼 '춤판 금메달 스타…
메달로 평가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4등도 빛났고, 선수 개인이 국가를 대변하지도 않았다. 근대 올림픽 창시자 피에르 드 쿠베르탱의 올림픽에서 중요한 것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것이라는 발언이 100여 년이 지나서야 한국에도 실현된 것이다. 이처럼 스포츠에 대한 시…
대표이미지
"제주도에서 1회용 컵 완전추방" … SK텔레콤, 스타벅스와 '에코 제주 프…
SK텔레콤이 제주도를 중심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을 대폭 줄이고, 사용자들의 친환경 소비 습관을 장려하는 데 앞장선다.20일 SK텔레콤 ESG혁신그룹에 따르면 SK텔레콤과 스타벅스 등이 주축이 된 해피해빗 프로젝트(Happy Habit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ECO 제주 프로젝…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