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옛 소년잡지의 부록... 누구에겐 추억, 누구에겐 어른들…
40여 년 전 소년잡지가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어깨동무, 새소년, 소년중앙 등 이름만 되뇌어도 그 시절 추억이 떠오릅니다.그때는 동네마다 서점이 꽤 있었습니다. 서점 문 앞에 소년잡지 발간을 알리는 포스터가 붙을 때면 친구들과 함께 넋을 놓고 바라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어린 눈을 사…
대표이미지
[왝더독 마케팅①] 희소성·기획력 입은 ‘덤’에 소비자 눈길 더 쏠…
왝더독(Wag the Dog). 꼬리가 개의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소비자가 판매 상품보다 딸려오는 덤이나 경품 등에 더 큰 매력을 느껴 구매로 이어지는 주객전도 현상을 말한다. 기업들이 이 왝더독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상반기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에 편의점 업계 활짝 웃은 이유편의…
대표이미지
[왝더독 마케팅②] 기분 좋은 주객전도, 그게 바로 ‘왝더독’
맥주 마니아인 공태식 씨는 적어도 2주에 한 번 아내와 함께 집 근처 대형마트를 찾는다. 공 씨의 재미는 맥주 세트를 살 때 덤으로 주는 잔이다. 브랜드마다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공 씨는 최근 들어 맥주회사의 마케팅이 덤으로 잔을 주는 것에서 굿즈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옮겨…
대표이미지
[왝더독 마케팅③] 게임보다 더 유명한 캐릭터 '양파쿵야'
게임만큼, 게임보다 더 유명한 캐릭터가 등장했다.누구나 한번 보면 빠질 수밖에 없는 귀여운 캐릭터 '양파쿵야'. 큰 눈과 함께 귀여운 모습으로 등장해 최근 밈(SNS 등에서 유행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복제되는 짤방 혹은 패러디물을 이르는 말)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어느 순간 나타나…
대표이미지
[왝더독 마케팅④] 카카오뱅크, 은행이 ‘이자’ 아닌 ‘ 수수료·속…
왝더독이란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현상(WAG THE DOGS.왝더독), 우리말로는 주객전도(主客顚倒)를 의미한다. 사물의 경중ㆍ선후ㆍ완급 따위가 서로 뒤바뀜을 이르는 말이다.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출범한 카카오뱅크는 이 왝더독 기법을 활용해 금융 시장의 판도를 뒤바꾼 대표적 기업으로 손꼽힌…
대표이미지
[인터뷰] 한국와인협회 신임회장 김순중 "와인사업으로 이룬 공, 와인…
올해를 시작하며 한국와인협회(KWA)의 수장(首長)이 새로 바뀌었다. 1월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의 한 와인 레스토랑에선 협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전임 김준철 회장은 신임 김순중 회장에게 협회 현판을 건네주었다.대한민국 와인업계를 대변하는 한국와인협회는 2005년 창립했다. 이후 20…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장 “매년 4월 스케줄 비우고 찾는…
한국의 랜드마크가 되겠다. 롯데가 2014년 롯데월드몰, 2017년 롯데월드타워를 개장하면서 내세운 포부다. 이 포부는 현실이 됐다. 롯데월드타워몰 단지가 위치한 송파구, 잠실 일대를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특…
대표이미지
[인터뷰] 김영민 신한은행 디지털개인고객부 본부장 “태아·미성년…
민법상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 대리인인 부모 동의를 받아야 통장 개설 등 법률 행위를 할 수 있다. 그런데도금융업계에서는 미성년 고객 유치 경쟁이 각축전을 이루는 양상이다.카카오뱅크가 만 14세에서 만 18세 사이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서비스를 내놓자, 토스는 그보다 연령대를 낮…
대표이미지
[인터뷰]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 “시드니 달링하버 같은 세계적…
우리나라 최초의 완전자동화 터미널인 부산항 신항 서컨 2-5부두의 하반기 개장을 시작으로 부산항은 최첨단 스마트 물류거점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강준석 부상항만공사(이하 BPA) 사장은 세계적 경기침체, 코로나19, 글로벌 물류대란 등 악조건에도 2021년 부산항 역사상 최고의 물동…
대표이미지
[서울in] 훈풍 타고 제대로 속도 내는 강남 재건축
현재 서울 강남구에는 총 51개 단지가 재건축 추진 대상이다. 며칠 전 도곡한신아파트가 안전진단추진 명단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21일 강남구에 따르면 재건축 추진단계에 따라 안전진단추진 12곳, 안전진단 완료(정비계획수립) 13곳, 추진위원회 승인 6곳, 조합설립 인가 7곳, 사업시행계획 인가 5…
대표이미지
[줌인]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로 승부수 띄우는 KAI…‘세계 7위 항공…
세계 7위 항공우주기업으로 성장하겠다.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강구영 사장이 2050년 매출 40조 원, 세계 7위 항공우주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글로벌 KAI 2050 비전을 1월 선포했다. KAI는 과거 KT-1, T-50, 수리온 등 국산 항공기 개발을 향한 도전과 열정이 깃든 KAI DNA를 이어받고…
대표이미지
[게임in] 아이돌 데뷔시킨 게임사, 넷마블 버츄얼 아이돌 '메이브'
넷마블이 트렌디하고 특별한 아이돌 그룹을 키워냈다. 이 아이돌 그룹은 국내 지상파 음악 방송에 출연해 다른K-POP 그룹과 함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K-POP 아이돌은 무대에 오르기 위해 수많은 연습으로 실력을 쌓고 데뷔의 꿈을 이룬다. 하지만 넷마블은 자사의 모든 기술력을 총동원해서 아…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당신의 기억 속 아르코미술관은?”
당신의 기억 속 아르코미술관은 어떤 장소인가요?아르코미술관 주제기획전 기억공간은 이 질문에서 시작됐다. 이는 아르코미술관이라는 건물에 담긴 역사, 그리고 미술관이 위치한 장소의 특수성에서 기인한다.아르코미술관이 위치한 장소는 옛 경성제국대에 이어 서울대 문리대가 자리했으며, 196…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이우환·알렉산더 칼더, 공간서 공명하는 에너지
국제갤러리에 동서양 두 거장의 전시가 나란히 열리고 있다. 알렉산더 칼더와 이우환이 주인공. 각각의 개인전으로 기획됐지만, 작품이 설치된 전시 공간들에 나름의 접점이 생기며 마치 칼더와 이우환이 공명하는느낌을 받을 수 있다. 칼더가 움직이는 조각들로 멈춰있던 공간에 생동감을 부여한다면…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